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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W메디칼, 글로벌 파트너십으로 영상진단장비 국내 시장 공략

의료기기 시장 불모지로 여겨졌던 국내 시장에서 의료기기 국산화의 첨병으로서 누구도 쉽게 가지 않은 길을 개척해 온 JW메디칼. 그간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오늘날 영상진단기기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한 JW메디칼이 이번엔 글로벌 선도기업 GE헬스케어와 손잡고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선다. 선택과 집중으로 새로운 출발선 앞에 선 JW메디칼의 행보를 기대해본다.
| JW메디칼, ‘New Channel Partner’ 수상 … 파트너십 기대감 고조 |
지난 달 6일, 싱가포르의 보코 오차드 호텔에서 열린 ‘GE AKA Summit 2025’ 행사 현장.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손꼽히는 GE헬스케어의 아시아, 한국, 호주 지역(AKA : Asia, Korea, Australia) 파트너사들을 초청하는 자리에 JW메디칼이 ‘New Channel Partner’상을 수상하며 새로운 파트너십의 시작을 알렸다.
‘New Channel Partner상’은 2024년도 신규 파트너사 중 중 가장 우수한 성과를 실현한 회사에 수여하는 상으로, JW메디칼은 유방촬영 장비를 시장에 안착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과 함께 모든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성공사례를 발표했다.

GE헬스케어는 미국에 모회사를 둔 종합 전문의료기기 제조사로, MRI·CT·초음파 등 영상진단분야에서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필립스(PHILIPS), 지멘스(SIEMENS)와 함께 ‘GPS’라는 별칭으로, Top3 기업으로 손꼽힌다. 이들 3개사의 전 세계 점유율은 약 90%에 달한다.
JW메디칼은 지난해부터 GE헬스케어의 MRI·CT 제품군은 물론 Mammo 총판 등국내 장비공급 및 서비스를 전담하고 있다. 특히, Mammo분야는 JW메디칼이 수십 년간 주력해 온 사업으로 시장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JW메디칼은 이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 새롭게 판매하는 제품들의 서비스 사업도 함께 진행 중이다.
한편, 지난 2023년 독립법인으로 분사한 GE헬스케어는 전문성을 보다 강화하고 △장비(Device) △디지털화(Digitalization) △환자 맞춤 관리(Disease Path Way), 이른바 ‘3D 전략’을 내세우며 새로운 도약을 천명한 바 있다. 국내에서 오랜 기간 판매와 서비스 등 분야에서 역량과 노하우를 구축한 JW메디칼과 새로운 도전을 함께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또, JW메디칼은 GE헬스케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그레이드의 제품라인업을 확보하여 하이엔드부터 보급형까지 병원 니즈에 맞춘 장비와 세분화 된 마케팅으로 기존 중·소형급 거래처로 국한됐던 진출 시장을 대폭 확대할 전망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임상영 JW메디칼 총괄본부장은 “이번 신규 글로벌 거래선과의 파트너십을 성장 모멘텀으로 삼아 MRI·CT 시장의 성장 다각화를 이끌고, Mammo 분야에서의 노하우와 자부심을 이어가 영상진단장비 분야의 선두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이라며 의지를 다졌다.
| 선택과 집중, 진단영상 분야에서 두각 나타내는 JW메디칼, 새로운 성장동력 모멘텀 |
1972년 설립부터 오늘날까지 이어지는 JW메디칼의 긴 발걸음을 한마디로 표현하면 ‘선택과 집중’이다. JW메디칼은 설립 10주년이 되던 1982년 무영등과 수술대, 분만대 등 ‘기초필수의료기기’의 국산화에 성공하며, 불모지와 같았던 국내 시장에 ‘환자에게 꼭 필요한 의약품을 공급한다’는 JW의 DNA를 심었다. 그리고 2016년 3월, 진단시약과 의료기기 R&D 부문을 특화하기 위해 자회사 JW바이오사이언스를 설립하며 JW메디칼은 진단영상 시장에 집중, 새로운 챕터를 시작했다. 그렇게 착실히 써내려간 Success Story는 대체할 수 없는 JW메디칼만의 아이덴티티로 자리잡았다.
초고령화 시대로 진입하고 있는 오늘날, 의료 패러다임은 치료 중심에서 진단을 통한 사전예방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JW메디칼은 또 많은 ‘선택과 집중’을 할 것이다. 새로운 출발선에 선 JW메디칼의 행보를 기대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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