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 JW
사회공헌
“중외학술복지재단”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생명존중 정신을 바탕으로 국민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더불어 사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고자 설립된 JW의 공익법인입니다. 이종호 JW홀딩스 명예회장께서 개인 사재(약 200억원)를 출연하여 2011년 재단을 설립하였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JW는 중외학술복지재단을 통해 우리 사회에서 어둡고 소외된 곳을 밝혀 건강한 웃음과 희망을 전하고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성천상
국내 최초 수액제 개발과 필수치료제 공급을 통해 국민 보건 향상에 기여한 故성천 이기석 선생의 생명존중 정신을 널리 전파하고 국민의 복지증진에 기여하기 위하여 제정된 상입니다. 국적과 민족을 초월하여 국내외에서 질병과 빈곤으로부터 고통받는 이웃들에게 인술을 펼쳐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커다란 업적을 이룩한 의료인을 추천 받아 시상함으로써 우리 사회를 좀 더 따뜻하게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개발도상국 의료인 연수지원
동남아, 아프리카 등 의료환경이 열악한 개발도상국의 의료인을 초청하여 국내 의료기관에서 선진의료기술과 시스템을 배울 수 있도록 연수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연수 의사들을 통해서 지구촌 이웃들이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기를 희망 합니다.
JW아트어워즈
장애 예술가들의 재능을 발굴하여 작가로써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매년 미술 공모전을 개최하고 우수작들을 시상하고 있습니다. 열정과 재능이 있는 수상자에게는 좀 더 나은 여건에서 작품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후원해 드리며 작품 전시회도 열어드리고 있습니다.
문화예술을 통한 장애 예술가들의 자립을 응원합니다!
영혼의 소리로
JW홀딩스 이종호 명예회장께서는 2003년부터 홀트일산복지타운 소속의 중증 장애인 합창단 ‘영혼의 소리로’의 후원회장을 맡아 오시며, 보다 나은 환경에서 음악활동을 할 수 있도록 후원하고 있습니다. 단원들은 합창단 활동을 통해 재활의지를 고취시키고 잠재된 능력을 발전시킴으로써 삶의 활력을 되찾을 뿐 아니라, 세상과 소통하며 보이지 않는 편견의 벽을 허물어가고 있습니다. 중증장애인 단원들의 영혼의 소리가 맑고 힘차게 울려퍼져 이들이 세상과 소통하며 살아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기를 바랍니다.
지역사회공헌
매월 한마음 봉사단원인 JW임직원과 함께 JW 사옥 주변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지역사회 독거노인 및 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봉사활동을 진행하여 지역사회와 더불어 살아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뭄 등 자연 재해 시 한마음 봉사단원과 함께 농업용수 공급, 방역봉사, 물품지원 등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함께 참여하고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JW타워콘서트
점심시간을 이용해 JW타워 근무자 및 지역사회 주민들을 초청하여 진행하는 작은 음악회로 지역주민과 우면동에 거주하시는 독거 및 장애 어르신, JW타워 근무자들을 초청하여 아름다운 음악공연을 제공함으로 생활에 건강한 에너지를 주고, 이웃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국내 및 해외의료봉사
‘생명존중’의 JW 창업정신에 기반하여 의료서비스로부터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지역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돕고자 시작된 봉사활동입니다. 중외학술복지재단에서 후원하고 있는 탈북청년과 JW임직원으로 구성된 한마음봉사단이 함께 의료취약 지역을 방문하여 의약품 전달 및 염색봉사, 주거환경개선 청소봉사 등을 하고 있습니다.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음악회
문화예술 공연으로부터 소외된 지방 소도시, 장기 입원환자가 있는 요양시설 및 병원을 찾아가 즐거운 음악공연을 선물함으로 몸과 마음의 건강함은 물론 삶의 질 향상을 선물하고 있습니다.
북한이탈청년 지원
북한이탈 청년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멘토링 및 기업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우리 지역사회의 구성원으로써 남한사회에 잘 정착하여 미래의 훌륭한 재목이 될 수 있도록 후원하고 있습니다..